셀수스조합원 윤성준감독 영화<아홉스님> 5월 27일 극장개봉 > 프로젝트

본문 바로가기
사이드메뉴 열기

프로젝트 HOME

셀수스조합원 윤성준감독 영화<아홉스님> 5월 27일 극장개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4회 작성일 20-05-11 14:27

본문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dxX1mQTp3cM

서울=뉴시스] 남정현 기자 = 영화 '아홉 스님'이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고, 오는 27일 개봉을 확정했다.

영화 '아홉 스님'은 한국 불교 역사상 최초의 천막 동안거, 정진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불사 않는 아홉 스님들의 극한 수행기를 담아낸 밀착 다큐이다. 불교에서 '안거(安居)'란 출가한 승려들이 한곳에 모여 외출을 금한 채 정진하는 수행법을 말한다.

지난 2019년 11월15일 겨울 석 달 동안 행하는 '동안거(冬安居)'에 천막 노숙이라는 극단적인 상황과 수칙이 더해진 '한국 불교 역사상 최초의 천막 동안거'가 시작됐다.

이례적으로 산중이 아닌 하남 위례 신도시, 즉 도심을 수행 공간으로 선택한 이번 천막 동안거는 전통과 현대의 다양성을 아우르는 새로운 수행 문화를 제시하며 수행 공간을 대중적 장소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.

 '아홉 스님'은 한겨울, 빛 한 줄기가 아쉽고 온기 한 점 느낄 수 없는 천막결사 안에서 90일간 옷 한 벌, 하루 한 끼 등 7개의 엄격한 규칙을 고수해 나간 아홉 스님의 수행기를 24시간 밀착 취재, 지금껏 어디서도 본 적 없었던 천막 안 용맹정진을 위한 여정을 공개한다.

공개된 포스터에서는 '달을 벗삼아 마음을 갖추는 곳'이라는 의미의 '상월선원(霜月禪院)' 천막결사 앞에서 결의를 다지는 아홉 스님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.

그 위를 가로지르는 '가장 낮은 곳에서 새롭게 시작하라'라는 문구는 화합과 평화라는 세계 공통적인 가치를 이룩하기 위해 일종의 재난 같은 극한 수행에 거침없이 도전한 아홉 스님들의 큰 뜻을 짐작하게 한다.

또한 '불교 사상 가장 극한의 천막 동안거'라는 태그는 진정한 진리를 깨닫기 위해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야만 참선에 이를 수 있는 스님들의 고행과 9인9색 이야기를 기대케 한다.

https://newsis.com/view/?id=NISX20200511_0001019997&cID=10601&pID=10600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